MIJELLO BRAND STORY
가장 위대한 작품 "자연"
미젤로에 대한 관심과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초등학교 시절 학예회를 위한 풍경 수채화 학교대표로 선발되면서 수채화를 매일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사진이 흔하지 않았던 시절이었기에 구도가 좋은 풍경을 찾아서 그 자리에서 스케치를 하고 채색을 완성했습니다.
시골 학교였기에 주변은 산과 나무, 꽃, 들판, 바위, 초가와 기와집 등 자연 그대로의 풍경을 주로 그렸습니다.
사계절을 야외에서 그림을 그리다보니 그림을 시작하기 전에는 무심하게 봤던 자연이 색이 그림을 시작한 후부터는 처음 보는 것 같은 강한 감동으로 가슴 속으로 들어 왔습니다.
봄이 되면 올라오는 연한 립그린의 나뭇잎과 살짝 수줍은 듯 핑크색의 진달래.
여름의 강렬한 햇볕에 반응한 딥그린의 나무들.
더 이상 브라이트 할 수 없는 여름 꽃들.
가을의 나무는 매일 매일 색 단계가 뚜렷해져서 상상하지 못한 색으로 변화하며 올리브그린에서 레드브라운으로 이어지는 무한한 색을 경험하게 합니다.
겨울의 풍경은 차분하면서 냉정하며 단호한 색 느낌을 주는 무채색으로 보여지지만
또다시 화려한 색을 준비하는 생명을 내포한 색으로 보여집니다.
자연이 사람들에게 아름다움과 감동을 전해주는 요인이 무엇일까요?
바로 “색”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미션 수채화 물감을 개발하면서 사람들은 본능적으로 자연을 그리워하고 자연의 색을 추구한다고 생각 했습니다.
가장 위대한 작품은 자연이고, 가장 완벽한 색은 자연의 색이기 때문입니다.
어린 시절의 감동으로 다가왔던 기억의 색을 나타내고 자연과 가장 가까운 색을 만들기 위해
세계 여러나라의 색다른 풍경들을 찾아보고 꽃과 나무, 흙과 바위 등을 유심히 관찰하면서
어릴 때 느꼈던 기억의 색을 되살리면서 현장의 색 느낌을 컬러 개발에 적용하기 위해
개발실에 수 많은 꽃과 식물들을 채웠습니다.
이러한 과정 때문에 미션을 사용하는 세계 여러 나라 수채화 작가들은 특히 꽃과 생물들을 그릴 때 생동감이 더해진다고 합니다.
자연에서 느꼈던 감동이 미션을 통해 여러분의 작품에 이어지기를 기대합니다.
"새로운 도전, 미젤로의 시작이 되다."
화가를 꿈꾸며 미술대학에 들어갔을 때는 아크릴 물감으로 작품을 했습니다.
아크릴 물감 특성상 짜놓은 물감은 몇 시간 후면 굳어서 사용 할 수가 없고 팔레트 또한 배합한 물감은 제거할 수가 없어서 일회용품 밖에 사용 할 수 없었습니다.
졸업 후 미술학원 운영과 작품 활동을 겸하면서 아크릴 물감용 팔레트의 불편함이 계속 이어지면서, 짜놓은 아크릴 물감을 오래 사용할 수 있고 배합한 후 굳은 물감도 쉽게 제거 되는 아크릴 물감용 팔레트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기반으로 아크릴 물감용 팔레트를 개발하면서 자연스럽게 스타트 기업이 되었습니다.
" 수채화 물감의 발색력에 한계를 뛰어넘다."
창업한 그 다음해부터 새로운 방식과 신소재의 다양한 수채화용 팔레트를 개발하게 되었고 팔레트의 여러가지 기능 테스트를 하기 위해 여러 브랜드의 수채화 물감을 사용하다 보니 발색의 한계를 느끼게 되어 물감 개발의 필요성을 절실하게 느꼈습니다.
2007년부터 수채화 물감 개발을 시작하면서 다양한 안료들을 테스트하는 과정에서 안료에 대한
특성을 알게 되었습니다. 오늘 날 사용하고 있는 안료는 주로 유기 안료와 무기 안료를 사용하는데 유기 안료는 입자가 작고 가벼워서 발색력을 높이기는 쉽지만 내광성은 무기안료보다 낮은 편이고, 반면 무기 안료는 열을 가해 소성시켜서 만들기에 내광성이 매우 좋고, 색상 또한 자연스러우며 무게감이 있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물감을 개발할 때 무기 안료를 가능한 많이 사용하려고 하였습니다.
그러나, 무기안료는 입자가 크고 무거워서 발색력을 높이기가 어렵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무기 안료로 발색의 한계를 뛰어넘는 것이 수채화 물감 개발의 핵심과제임을 인식하게 되었고, 많은 노력 끝에 물리적, 화학적인 여러 가지 방법을 통해 무기 안료로도 발색력이 높은 물감을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미젤로 미션 수채화물감은 그 동안 경험하지 못한 강한 발색으로 국내외 수채화 작가들에게 빠르게 확산되었습니다.
" 소중한 작품을 위해 함께 정성을 다하다. "
작가의 마음을 크게 공감해서 개발한 미젤로의 제품들은 미젤로 구성원들이 함께 최선을 다해 각 공정 별로 정성껏 만들었습니다. 우리가 만든 제품이 누군가에게 전달되어 멋지고 아름다운 소중한 작품에 사용 된다는 것은 마치 화가가 작품을 완성한 후 느끼는 희열만큼 더할 수 없는 기쁨임을 미젤로 구성원 모두가 함께 공감하고 있습니다.
" 수채화 물감의 회화적 장르의 한계를 뛰어 넘다."
수 세기 동안 이어진 ‘수채화는 얇게 그려야 하고 그래서 가벼운 회화’라는 인식에서 벗어나 다양한 장르의 회화적 표현을 할 수 있는 재료가 되는 것이 저의 두번째 비전입니다.
수채화 물감의 장점은 물이 용해제이기 때문에 다양한 물성 변화를 줄 수 있고, 가장 자연적이고 환경오염이 적은 재료입니다. 또한 수채화는 강약 조절의 폭이 매우 크고 디테일한 색 느낌과 물과 만났을 때 번지는 우연의 효과는 매우 웅장하며 맑고 아름다운 자연을 보는 느낌에 감동을 받을 수 있기에 유화나 아크릴화 보다 회화적 장점이 많습니다.
미젤로는 이러한 수채화의 장점을 극대화 시키면서 두꺼운 질감에서 나오는 무게감도 더할 수 있는 더욱 획기적인 수채화 물감, 수채화 보조제 등을 개발해서, 수채화의 작품성과 가치를 더욱 높이는 데 기여하고자 합니다.
작가가 항상 독창적인 작품을 위해 고민하듯이 저와 미젤로 구성원 모두는 여러분의 독창적인 작품을 위해 새로운 발상으로 한계를 뛰어넘는 도전을 앞으로도 계속 이어나가겠습니다.
미젤로 대표 서 민 진
"제품이 작품이 되다"
충남 공주시 계룡면 화마루길 2-1 (32618)
Tel 041.854.8133 Fax 070.4275.0351
E-mail mijello@mijello.com